"우리문화유산을지키는경남사람들" 창립총회 닻을 올리다^^

2006. 8. 20. 05:51산행기/답사·산행·동문

 

 

창립총회장 입구 회원접수대 자발적 참여열기 높았다^^

 

추진위 사무국장 박명근님의 사회^^

 

경남도민일보 박종순 문화재전문기자의 취재 중 한컷^^

 

강경구 추진위원장의 영상메시지 인사가 돋보였다^^

 

창립총회 자료집^^

 

가톨릭여성회관 강당을 가득 메운 회원들이 영상물을 보고 있다^^

 

한승희 화가^^ 이날 감사로 선출되었다.

 

개회선언을 하는 한승희 회원^^

 

강경구 추진위원장의 인사^^

 

안홍준 국회의원의 축사^^ "문화유산 보존은 국력과 직결되고 가치존중의 기풍이 중요하다"고 강조.

 

이주영 국회의원의 축사^^ "조상의 문화유산 계승 노력이 중요하다" 강조.

 

임시의장으로 선출돼 회의를 진행하는 강우석 추진부위원장^^

 

내빈으로 안홍준 국회의원, 이주영 국회의원, 남상영 시의원이 강경구상임대표와 한자리에^^ 

 

임원선출 의견을 제시하는 하은수 총무^^

 

공동대표로 선출된 최성모교수^^

 

임원선출 의견을 말하는 문순규 기획실장^^

 

상임대표로 선출된 강경구님! "마지막 정열 희망 사랑을 쏟아 으뜸가는 시민단체로 만들겠다" 인삿말

 

강경구 상임대표, 강우석 최성모 공동대표의 인사^^

 

오길석 한승희 감사의 인사^^

 

박명근 사무국장의 사회^^

 

축하떡 절단식^^

 

창립 결의문 낭독^^

 

다과회^^

 

다과회^^

 

임원진 뒷풀이^^ 총회 마무리 얘기와 답사 일정, 홈페이지 제작 등을 의논하다.

 

사무국인 백두산장에 총회 자료와 준비물을 실어놓다^^

 

 

 

2006.8.19 토요일 오후 3시 마산 가톨릭여성회관 강당에서 "우리문화유산을 지키는 경남사람들"(약칭 경남문화지킴이) 창립총회가 뜨거운 호응 속에 개최되었다. 태풍 여파로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75명 회원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내빈으로 마산의 안홍준, 이주영 국회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해 주었고, 황철곤 마산시장은 축전을 보내주었다.

 

올해 2월부터 창립추진위를 성실하게 꾸려온 운영위원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이날 행사는 많은 회원들의 참여와 축하 속에 첫 발을 힘차게 내딛을 수 있게 되었다. 영상물 상영에 이어 1부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경과보고, 정관제정, 임원선출, 상임대표 인사, 임원인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 행사는 다과회로서 회원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출발은 순조로웠으나 이제부터 내실있는 운영이 문제이다. 창립답사, 홈페이지 제작, 회원 교육과 친목, 문화유산 바로알기, 문화정책 제시 등 과제가 경남문화지킴이 앞에 놓여 있다. 이날 상임대표와 내빈들의 인삿말에서도 분명히 언급되었지만, 경제가 어렵긴 해도 문화유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소중히 여기는 경남인이 되자는 당부를 잊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