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민주항쟁은 끝나지 않았다

2019. 8. 30. 05:3614부· 내일 위한 오늘에




마산, 민주항쟁은 끝나지 않았다



무학산에서 내려다 본 마산만

겉은 평화로워 보이건만

마산이 나서면 정권이 바뀌었다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박정희 유신독재

악랄한 폭정을 끝장냈다

민주항쟁 촛불항쟁

그날의 기억이 생생하건만

친일적폐 토착왜구들은

한국전쟁 전후 학살자들은

국정농단 부역자들은

과연 청산되었는가

재벌개혁은 실현되었는가

통합창원시 마산

토호세력 적폐는 어떤가

귀뚜라미 소리 정겨운

가을의 문턱에서 바라보는

내 고향의 은은한 풍경

항구도시 마산은

숨죽여 살아오지 않았다

다시 적폐청산

분노의 촛불을 들어야 하리

노동자가 시민사회가

앞장서 싸워야 할 때이다

풀지 못한 한들이

저 앞바다에 사무쳐 있거늘

소용돌이치는 마산을

나는 또 다시 노래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