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겨레하나 2014 정기총회 및 대의원대회^^

2014. 2. 13. 02:17우리의 소원은 통일/경남겨레하나

 

 

 

 

 

 

 

 

 

 

 

 

 

 

 

 

남북간 경색국면에도 민간차원의 평화운동을 지역에서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경남겨레하나는 2014년 목표로

 

 

인도적 대북지원 단체인 우리겨레하나되기 경남운동본부 약칭 경남겨레하나(상임대표 신석규)가 2월 12일 저녁 창원시 팔용동 소재 전교조경남지부 대강당에서 <2014 정기총회 및 대의원대회>를 개최하였다. 정기총회를 대의원대회로 갈음한지라 경남지역 대의원들이 참석한 이날 대대는 김정광 집행위원장의 사회로 2.8 동경원정대 활동보고, 신석규 의장의 회의 주재와 질의 응답, 이영희 서기 보고, 지역별 모범회원 시상, 기념촬영, 뒷풀이 순서로 진행되었다. 평화와 통일을 지향하는 겨레하나의 활동은 남북관계가 경색된 국면에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건만, 통일부의 남북교류협력 지원과 인도적 대북지원 물품 반출 승인이 전국적으로 여의치 않은 실정이다. 경남도의 남북교류협력기금도 묶여 있는 상태라 자못 안타깝다. 남북간 경색국면에도 민간차원의 평화운동을 지역에서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경남겨레하나는 2014년 목표로서 1)노동 대학생 겨레하나 4 지역지부 창립 2)상설 정례화된 평화통일교육 3)인도적 대북 영유아용 의약품 지원 2천만원 4)전회원 111운동 실현(1교육, 1기행, 1평화통일실천) 5)겨레하나 평화통일실천단 구성을 의결하였다. 대대를 참관하면서 대의원들을 비롯해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절실한 시점이라 생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