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 평화촛불 이어켜기 창원^^

2012. 7. 10. 12:14더불어 사는 세상/시민사회

 

 

 

 

 

 

 

 

 

 

 

 

 

 

 

 

 

 

 

 

 

 

 

 

 

 

 

 

 

 

 

 

 

 

 

 

 

 

한일군사협정 체결 규탄! 힘내라 강정! 용산참사 진상규명! 쌍용차 해고철회! 창원 촛불문화제

 

 

어제 저녁 창원 정우상가에선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강정 평화촛불 이어켜기 창원 촛불문화제였다. 문정현 신부를 아주 가까이서 만났다. 검게 탄 얼굴에 인자한 미소가 흐른다. 제주 구럼비 해안에서 추락해 골절상을 입었다던데 굳건했다. 그리고 지역의 동지들을 많이 볼 수 있어 반가웠다. 좀 느긋하게 생활해야 되겠는데 하루가 바삐 돌아친다. 한일군사협정, 강정마을, 용산참사, 쌍용차 해고, 현대차 사내하청, 비정규직, 정리해고, 국가폭력 등에 대해 긴장을 늦추고 지냈던 것은 아닌가.

 

민주노총 경남도본부, 경남진보연합이 공동주최한 이날 집회에는 정말 소중한 이들이 창원을 찾았다. 공동순회투쟁단, 강정마을 주민들, 사제단 신부들, 강정구 교수 등 한반도 평화를 위하여 땀흘리는 우리시대의 벗들이다. 뜨거운 열기 속에 치뤄진 촛불문화제는 실로 활기가 넘쳤고 신심을 불러 일으켜 주었다. 자칫 일상에 매몰돼 가는 삶들을 소스라치게 일깨워 주었다. 거꾸로 가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로 세우는 대장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