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야초사랑회 여섯번째 야생화 전시회에서^^

2012. 4. 28. 20:47지역 문화행사 소식/문화읽기

 

 

 

 

 

 

 

 

 

 

 

 

 

 

 

 

 

 

 

 

 

 

 

 

 

 

 

 

 

 

 

 

 

 

 

 

 

 

 

 

 

 

 

 

 

 

 

 

 

 

 

 

 

 

 

 

 

 

 

 

 

 

 

 

 

 

 

 

 

 

 

 

 

 

 

 

 

 

 

 

 

 

 

 

 

야생초 하나에 깃들인 고향의 추억과 사연들이 공들여 기른 꽃들을 보며 생각났기 때문일까

 

 

산야초사랑회(http://cafe.daum.net/maludar, 회장 조용준)의 여섯번째 야생화 전시회가 4월 27일~29일 마산 3.15아트센터 야외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마침 봄날씨도 쾌청해 예상보다 많은 인파가 이곳을 찾았다. 야생초 하나에 깃들인 고향의 추억과 사연들이 공들여 기른 꽃들을 보며 생각났기 때문일까. 중장년층 , 아이들, 젊은층 모두가 가녀리면서도 끈질긴 생명력으로  저마다 꽃을 피운 야생화에 사랑의 눈길을 보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이들도 많이 보였다.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야생화 판매코너에도 애호가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이날 출품된 야생초 자연예술 작품은 460여점이고 회원들이 5년 내지 10년 정도 애지중지 기른 야생화들이다. 전국에서 최고라며 자부심도 대단하였다. 시민들이 야생초를 대하는 마음이 가볍지 않은 까닭은 자연, 고향, 꽃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서일 터이다. 일반 분재와 달리 자연 그대로의 멋과 조화를 살려 직접 키우고 가꾸는 정성이 듬뿍 담겼기에 더욱 그러하다. 산야초사랑회회는 법인 설립을 준비중이고 회원 배가운동에도 역점을 둔다고 한다. 야생초를 보니 기분이 상쾌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