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녘 그림 서적과 5.1절 통일대회사진 전시회를 관람하고^^

2007. 5. 19. 05:01지역 문화행사 소식/그림이좋아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2007년 5월 15일~5월 20일 창원 성산아트홀 전시실에서 <북녘 그림, 서적, 5.1절 통일대회사진 전시회>가 각별한 관심 속에 열리고 있다. 첫날 오후 4시 개장식이 있었는데 6.15공동선언실천 경남본부, (사)서울평양문화교류협회, 민주평통경남지역회의 주최단체 관계자와 노동자 시민 등이 참석해 전시된 작품들과 서적 사진을 관람하였다. 관련인사들이 마이크를 잡고 행사의의와 작품해설을 들려주어 적잖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수예작품인 백두산천지 등은 장관이었고 갑오농민전쟁 그림은 우수했다. 그리고 산수화가 인상적이었다. 서적분야는 홍석중 작가의 <황진이> 소설이 제법 팔렸고 그외 엽서, 단행본 등이 인기를 누렸다. 백두산생태탐험 책이 나에겐 흥미가 있었다. 또 이번 5.1절 남북노동자통일대회와 축구경기가 담긴 사진을 눈여겨 보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6.15공동선언실천 창원시지부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싶다.